안마 마사지의 효능

통증치료 원리와 종류

한의학에서 하는 통증치료의 원리를 크게 두가지로 나눈다면 기혈소통의 통로인 경락을 고려해 아픈 곳이 아닌 다른 곳에 침과 뜸으로 치료를 하는 원격치료와 아픈 곳에서 침 뜸 부항 등의 치료를 하는 이시혈 치료법이 있다고 합니다. 이 두 가지 치료법 증 원격 치료법은 전문지식이 었어야 할수 있지만 아픈 곳을 적절하게 자극하는 이시혈 치료법은 누구나 할수있다고 합니다. 약간의 요령만 알면 본인과 가족에게 간단한 치료는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마사지효능

마사지효능

통증이 있는 곳을 무리 없이 자극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안마입니다. 두통이 나타나도 두들기면 되고, 체하게 되면 배를 적절히 자극응ㄹ 주며 증상을 감소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허리가 아프거나 근육통이 있을 때에 할머니께서 아이고 라는 소리와 함께 두들기는 이유가 있는데요 이는 아픈 곳을 자극하면 통증이 해결되었던 경험 때문입니다. 한의학에서 아픈 증상은 대부분 기체 즉 기가 잘 소통되지 않기 떄문이라고 보고있습니다. 이 때 가장 손쉬운 치료법 중 하나는 두드리고 주무르는 것입니다. 기공체조나 단전호흡에서 전신을 두드리는 운동을 하는 이유도 바로 기혈의 순환을 돕기 위한 것입니다. 잘만 두들기면 통증을 잡을 수있는 것은 물론이고 건강도 증진시킬 수있다고합니다.

안마의 효능

안마의 효능

안마의 효능

초이스안마를 하는 요령은 비교적으로 간단합니다 일반적으로 방망질 하듯이 두들기는 안마 방법보다는 손목의 스냅을 이용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아주 가볍게 주먹을 쥔 상태에서 팔을 조금만 흔들고 주로 손목의 움직임으로 가볍게 두드립니다. 근육이나 살이 적은 팔 부위는 주먹보다는 손바닥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손가락의 힘을 뺴서 자연스럽게 오므린 손바닥으로 팔이나 어깨부위를 두드르는 것입니다. 단 너무 쌔게 하는 것은 금물, 피부가 아주 얇은 머리부위를 안마할 떄는 손끝으로 툭툭 쳐주는 방식으로 하는 안마가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허리와 허벅지와 같은 근육이 많은 곳은 두들기는 강도를 좀더 높여서하는 방법이 옳다고 합니다. 복부나 머리는 자극이 너무 강하면 무리가 있을 수도 있지만 근육이 단단 곳은 자극 강도를 높여도 무리가 없다고 합니다.

주무르기의 효능

안마의 방법도 기혈에 도움이 되지만 주무르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뭉친 어깨 근육을 안마하는 방법을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엄지나 검지 손가락으로 아픈 곳을 지긋하게 누르는 방법도 좋습니다. 자기 몸을 만지다 보면 의외로 통증이 심한 곳이 있습니다. 소화기에 문제가 생기면 합곡혈에 통증이 나타나듯이 눌러서 아픈 곳이 있다면 몸의 어느 곳이던지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픈 부위를 손가락으로 살살 문지러 주면 통증이 사라지고 기혈소통이 원활해집니다.

안마와 마사지의 좋은점

창원안마는 근육에 시행하면 근육의 혈액과 림프의 유통이 촉진되어 노폐물 등의 유해한 물질이 제거되어 새로운 혈액이 유입된다고들 합니다. 또 근 육내의 물질 대사가 왕성 해지고 근육의 영향이 좋아집니다 그 작용과 수축력이 증진되어 근육의 피로가 회복됩니다. 건강한 근육이 그 성분을 정상 상태로 유지하려면 항상 적당한 충격, 즉 생리적인 자극이 주어지면 풀린다고 합니다 만일 근육이 움직이지 않거나 근육을 지배하는 신경이 마비되어 근육을 수축시키는 충격이 없어지면 근육은 부동성 위촉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떄 안마는 근육에 타동적으로 가장 적당한 자극을 줘야 가능합니다.

이상 마사지와 안마의 효능입니다.

Posted in 미분류.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